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임술일주 (壬戌日柱)

재야의 개미 2021. 10. 1.

임술일주와 계해일주만 적으면 일주론이 끝난다. 임술일주는 임수일주에 일지가 편관 술토이다. 임술일주는 임진일주와 비슷한 면이 많으면서도 다른 일주이다.

 

2021.02.06 - [팔자/사주] - [사주] 일주론 - 임진일주 (壬辰日柱)

 

[사주] 일주론 - 임진일주 (壬辰日柱)

[사주] 일주론 - 임진일주 (壬辰日柱) 오늘은 임진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주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더라도 임진년은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이게 다 임진왜란의 덕이다. 임

young-n-rich-1.tistory.com

 

#임술일주 #임술일주 여자 #임술일주 남자 #임술일주 연예인 #임술일주 신축년 #임술일주 공망 #임술일주 직업 #임술일주 편관 #임술일주 편관 여자 #임술일주 배우자

 

◎ 임술일주

 

임술일주는 임수일주에 편관 술토가 있다. 술토는 지장간에 정화 신금 무토가 들어 있고 임수에게는 정재 정인 편관이다. 임수일주는 일주 자체만으로 백호살과 괴강살이 들어 있고, 술토가 임수에 관대지라 여러가지로 물상이 형살의 의미가 강하다. 

 

임술일주

 

임술일주 성격은 지도자나 우두머리 성격이 강하게 나타난다. 특히 편관격이거나 무토가 많으면 리더십이 뛰어나 꼭 회장이나 남을 이끄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임술일주는 겉으로는 묵묵하나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여 흔들림 없는 사람들이 많다. 

 

임술일주는 대인관계에 능숙하고 정재, 정인, 편관의 영향으로 보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현실적인 성격이지만 욕심과 주관이 강하고, 때로는 분노나 폭력적인 속성도 나타날 수 있다. 편관의 성격으로 인해 독한 구석도 있다. 

 

 

임술일주는 편관의 속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임술일주는 편관과 비슷하다. 그래서 술토가 충하는 해나, 흉한 해에는 몸을 조심하는 게 좋다. 다치거나 사고가 나거나, 형사 사건 등의 사건에 연루되거나 일이 크게 벌어질 수 있다. 편관과 관련된 글을 꼭 참고하는게 좋겠다. 

 

2021.07.28 - [팔자/사주] - 편관 (偏官) 사주 - 십신론

 

편관 (偏官) 사주 - 십신론

편관 (偏官) 사주 - 십신론 일주론이 얼마 남지 않아서 일주론 다음으로는 십신론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순서대로 안 쓰고 막 쓰기 시작해서 편관부터 시작한다. 고전의 해석을 별로 좋아하지

young-n-rich-1.tistory.com

 

◎ 계절로 보는 임술일주

 

봄의 임술일주는 인목, 묘목이 술토를 제어한다. 술토의 편관이 제살되는 형국이라 월지로서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봄의 임술일주는 성격적으로는 임술일주와 비슷하나, 편관이 강한 임술일주에 비해 사고수가 덜하고 지도자 기질이 강하지만 실리를 챙기는 성향이 강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을 보았다. 

 

임술일주

 

여름의 임술일주는 재관이 과다하다. 반드시 물의 뿌리가 되어줄 자수나 신금이 필요하다. 재관이 과다한 임술일주는 군인, 검찰, 경찰 등의 직업이나 전문직 등 자신만의 영역이 명확한 종목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로하거나 성격 상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가을의 임술일주는 관인상생이 되어 임술일주 중에서 상대적으로 융통성이 있으며 온화한 성격을 가진다. 겉으로는 조용하지만, 속으로는 강단이 있으며 사회 규범을 중시 여겨 공직 계통이나 봉사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것도 보았다.

 

 

겨울의 임술일주는 술토가 비겁을 제하고 지도자격이 된다. 대인관계가 넓고, 교우관계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격적으로는 호탕하다. 겨울의 임술일주는 비겁도 두려워하지 않고, 식상과 재성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임술일주 배우자궁

 

임술일주 배우자궁을 보면 일지가 편관이다. 임술일주는 남자의 경우 편관으로 인해 고지식하고, 지배하는 속성이 강하다. 여자운은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볼 수 있다. 편관의 특성상 극과 극의 형국을 이뤄 가정을 이루면 책임감이 지나쳐 돈버느라 가정을 홀대하거나, 반대로 가정의 제약을 받기 싫어한다. 

 

임술일주 여자는 괴강살 특성상 미인이 많으며, 남자운은 약하지 않다. 본인이 가정을 주도하려고 하며, 책임감이 강하다. 여자나 남자나 임술일주 특유의 우두머리 기질 때문에 자신의 성격을 맞춰주는 배우자가 배필이 되어야 한다.

 

이상으로 임술일주에 대한 글을 마치겠다. 계해일주를 마지막으로 일주론을 마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