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무오일주 (戊午日柱)

재야의 개미 2021. 6. 27.

 

[사주] 일주론 - 무오일주 (戊午日柱) 

 

 

무오일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무오일주는 양인살에 속하면서 일지 오화가 인수이다. 무오일주는 여타 무토일주와 크게 다른 면은 없다. 

 

 

무오일주

 

#무오일주 #무오일주 여자 #무오일주 남자 #무오일주 신축년 #무오일주 직업 #무오일주 공망 #무오일주 배우자 #무오일주 연예인 #무오일주 경자년

 

 

무오일주 

 

무오일주의 지장간은 오화로 병화 정화 기토, 편인 정인 겁재로 이루어져 있다. 십이운성 상으로도 제왕지이고, 무오일주가 양인살이기 때문에 악의는 없으나 이기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고, 유아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어 반대로 순수하고 정이 많기도 하다. 경쟁심이 강하나 정에 약한 편이다. 

 

 

화산

 

무오일주는 기교를 부리거나 계산적이지는 않고 성격이나 기분이 다 드러나는 편이다. 무오일주는 집중력과 추진력이 좋으나 한 가지에 골몰하다가도 쉽게 싫증내는 성격도 가지고 있다. 성격적으로는 미운 여섯 살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일주이다.

 

 

무오일주는 물상학적으로는 활화산에 비유되기 때문에, 양인에 제왕지까지 있어 신약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관성도 무토의 기세를 누르지 못하며 오직 임수만이 그 불길을 막을 수 있다. 

 

 

무오일주는 같은 무토일주 중에서는 무술일주와 가장 비슷하며, 병오일주와도 많이 비슷한 편이다. 아래 예전에 쓴 글들을 첨부해놓도록 하겠다. 

 

 

2021.02.11 - [낭낭한 팔자/사주] - [사주] 일주론 - 무술일주 (戊戌日柱)

 

[사주] 일주론 - 무술일주 (戊戌日柱)

[사주] 일주론 - 무술일주 (戊戌日柱) 오늘은 무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무술일주는 무토일주에 술토인데, 물상학적으로는 아주 건조하고 높은 산을 상징한다. 그리고 진술축미

young-n-rich-1.tistory.com

 

2021.05.10 - [낭낭한 팔자/사주] - [사주] 일주론 - 병오일주 (丙午日柱)

 

[사주] 일주론 - 병오일주 (丙午日柱)

[사주] 일주론 - 병오일주 (丙午日柱) 오늘은 오랜만에 사주에 대한 글을 포스팅 해본다. 병오일주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겠다. 병오일주는 병화일주에 오화가 있어 불기둥 그 자체인 일주이다

young-n-rich-1.tistory.com

 

 

계절로 보는 무오일주 

 

봄의 무오일주는 인월의 경우 인오합으로 화국이 되고, 묘월의 경우에는 정관 정인의 관인상생이 된다. 묘월의 무오일주는 도화가 대단한 사주가 된다. 묘월의 무오일주는 오화와 묘목이 도화일 뿐만 아니라 십신 자체가 정관 정인으로 도화가 없어도 단독으로 사람을 끌어모으는 관인상생의 형식이기 때문에 어디를 가도 예쁨을 받으며 아이같은 순수함이 두드러지는 사주가 된다. 

 

 

여름의 무오일주는 화의 기세가 대단해 임수가 꼭 필요하다. 무오일주는 자오충보다는 천간에 임수가 오고 뿌리가 단단한 것이 좋다. 임신월의 무오일주는 서로에게 부족함이 없이 보완하는 사주가 된다. 임수가 없다면 뿌리가 튼튼한 계수가 오는 것이 좋다. 

 

 

가을의 무오일주는 식상을 인성이 제련하는 형국이라 상관패인과, 정인 식신으로 그 기세가 좋다. 무오일주에 식신이 두드러지면 성량이 크고 노래를 잘해 가수로 빠지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무오일주는 관성이 오는 것보다 임수와 계수가 오는 것이 좋다. 

 

 

겨울의 무오일주는 오화가 차가운 조후를 밝혀주는 용신이 된다. 이 때의 인성은 아주 귀한 인성으로, 인복이 매우 좋은 사주가 된다. 기본적으로 무오일주는 일주 자체가 인복이 있는 일주이다. 과하면 부담이 되지만, 일지에서 바로 생하면서 제왕지에 양인살까지 같이 있어 도와주는 사람 자체가 힘이 있는 형국이다. 세력이 대단한 귀인인 것이다. 

 

 

무오일주의 배우자궁

 

무오일주는 일지 정인으로 배우자가 모성애가 있는 사람들로 무오일주만큼이나 기가 센 사람들이다. 무오일주는 성격 상 결혼 관계에 있어 배려를 하기보다는 제멋대로 하는 경향이 있어 관계를 오래 이어가는데 힘이 들 수 있다.  

 

 

그럼에도 무오일주 남성이나 여성은 배우자복이 나쁘다고 볼 수가 없고 오히려 현실적으로 이득을 많이 보는 편이다. 무오일주 남성은 재성이 약하면 연애운이 약해 배우자와의 인연을 맺기까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무오일주 여성은 남성만큼은 아니나 연애운이 순탄하게 풀리는 편은 아니다. 

 

 

무오일주의 공망은 자축으로 자수 정재가 포함된다. 자수가 오화와 충돌하는 것도 있어 무오일주 남성은 여러모로 배우자에 대해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으며, 고부갈등이 문제가 될 수 있다. 이상으로 무오일주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