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임인일주 (壬寅日柱)

재야의 개미 2021. 2. 15.

 

[사주] 일주론 - 임인일주 (壬寅日柱)

 

 

오늘은 임인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임인일주는 임수일주에 인목 식신이 일지에 놓여 있다. 물상학적으로는 검은 호랑이라고 볼 수도 있다. 

 

#임인일주 #임인일주 여자 #임인일주 남자 #임인일주 궁합 #임인일주 신축년 #임인일주 경자년 #임인일주 공망 #임인일주 성격 #임인일주 직업 #임인일주 연예인 

 

 

임인일주란? 

 

임인일주는 지장간에 무토 병화 갑목이 들어 있다. 인목은 병화의 장생지이다. 편관 편재 식신이 들어 있는데 편재의 성향이 강한 것이다. 임인일주는 대범하고 남성적이지만, 동시에 식신이 들어 있어 화끈하고 베풀줄 아는 성품을 지녔다. 

 

 

 

대개 성격은 낙천적이고 걱정을 별로 안 하는 성격이다. 긍정적이고 용감한 편이다. 도전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꼼꼼하게 무언가를 챙기거나 끈기는 덜한 편이다. 

 

 

계절로 보는 임인일주 

 

봄의 임인일주는 식상이 굉장히 강한데, 임수일주에 식상이 매우 강할 경우 종아격으로 빠지는 경우도 있다. 임인일주가 식상이 강하면 오히려 관성 무토를 반기는 편이다. 어설프게 비겁이 오면 식상으로 힘이 다 가버려 나무를 제어해줄 수 있는 관성이 필요로 하다. 

 

 

여름의 임인일주는 신금 자수가 필요한데, 화기가 너무 강해져서 그렇다. 양간은 신약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해도 문제가 생긴다. 

 

 

가을의 임인일주는 인목과 신금, 유금이 충돌하는데, 일반적인 임인일주의 성격적인 면이나 특성이 반감된다. 가을의 임인일주는 재극인의 영향으로 고민도 많고, 꼼꼼한 면도 강해진다. 

 

 

겨울의 임인일주는 병화가 투간하면 나무랄데가 없다. 병화가 없더라도 적당히 무토가 있어도 괜찮다. 임인일주는 기본적으로 기토탁임으로 인해 기토를 꺼리는 편이다.  

 

 

임인일주의 배우자궁

 

임인일주는 배우자궁에 식신이 있다. 임인일주 남자는 식신 편재로 인해 이성운이 굉장히 강하고, 본인 또한 연애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임인일주 남자는 연상의 여자도 많이 만나는 편이다. 그리고 능력이 출중하거나 외모가 뛰어난 여성을 배우자로 맞이하는 경향이 있다. 

 

 

임인일주 여자는 남자에 비해서는 배우자덕이 적은 편이다. 임인일주 여자는 주로 가정을 끌고 책임지는 입장이 되는데, 긍정적인 성격으로 어려움을 잘 이겨내는 편이다. 

 

 

이상으로 임인일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에는 계묘일주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