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정유일주 (丁酉日柱)

재야의 개미 2021. 2. 10.

 

 

[사주] 일주론 - 정유일주 (丁酉日柱)

 

 

 

오늘은 정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유일주는 유명한 연예인들이 많은 일주 중 하나이다. 정유는 붉은 닭이라고도 하고, 굉장히 청초한 느낌이 나는 일주 중에 하나이다. 

 

 

#정유일주 여자 #정유일주 남자 #정유일주 배우자 #정유일주 신축년 #정유일주 공망 #정유일주 여자 삶 #정유일주 #정유일주 경자년 #정유일주 궁합 #정유일주 여자 사주 

 

 

 

 

정유일주 사주?

 

정유일주는 정화에 유금 편재가 일지에 자리잡고 있다. 자오묘유는 진술축미 인사신해와 달리 오행의 정기를 모아놓은 글자들이다. 그런 유금을 정화가 제련하니 날카롭게 세련된 보석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정유일주는 물상 자체만으로도 카랑카랑한 느낌이고, 현침살에 준하는 일들을 하는 경우가 많다. 

 

 

자오묘유는 도화고 편재 역시 오락, 엔터테인먼트를 상징하는 글자이기 때문에 정유일주는 연예인도 많다. 하지만 여리여리한 겉보기와 달리 정유일주는 속으로는 굉장히 고집이 세고 자기주관이 강하다. 

 

 

 

 

계절로 보는 정유일주 

 

 

봄의 정유일주는 유금이 목 오행과 그닥 친화적이지 않아 일지 월지의 충돌이 일어난다. 이는 내면의 불안정성으로 이어지는데, 편인 편재인 묘유충의 경우 이 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여름의 정유일주는 강한 화가 유금을 제어하므로 재성이 추가로 오는 것도 좋고, 조후를 위해 관성이 오는 것도 좋다. 불기운을 제어하는 일지의 유금이 사주에서 좋은 역할로 쓰이게 된다. 

 

 

 

가을의 정유일주는 금이 강하기에 일간이 강해질 필요가 있는데 오화나 미토가 있는 것이 좋다. 정유일주가 금이 강한 경우는 불도 필요하지만 물도 필요해서 관성도 중하게 쓰인다. 

 

 

겨울의 정유일주는 재관으로 신약해지는데, 인성이 꼭 필요하다. 인성과 비겁이 사주를 받춰줘야 하는데 재관만 강할경우 여자의 경우 이성운은 강하나 이성관계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정유일주의 배우자궁 

 

 

정유일주는 천을귀인에 해당하는 일주이고, 도화가 강해 인기가 많다. 하지만 과거에 도화살을 안 좋게 본 이유는 안정성은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이다. 정유일주도 마찬가지라고 보면 된다. 만인의 연인은 될 수 있으나 한 사람의 연인이 되기는 상대적으로 힘들다. 

 

 

일지가 편재라면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지는데, 그 편재가 유금에 도화살까지 끼어있으니 그렇다. 만약 편재가 굳고 묵직한 무토였으면 그렇게 발휘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정유일주 남자는 세심한 성격에 연상의 여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재다신약이라면 더더욱 그런 면이 강해진다. 

 

 

정유일주 여자는 일전에 말했던 갑오일주와 마찬가지로 기생과 같은 사주라 배우자궁에 있어서 안정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하지만 갑오일주와 달리 상황이 나은 점은 이성을 극하는 일지 상관이 아니라 이성을 생하는 일지 편재라는 점이다. 

 

 

 

 

정유일주 연예인으로는 아이유, 트와이스 쯔위, 판빙빙 등이 있다. 이상으로 정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무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