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계사일주 (癸巳日柱)

재야의 개미 2021. 2. 7.

 

 

 

[사주] 일주론 - 계사일주 (癸巳日柱)

 

 

 

오늘은 계사일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이상하게 연예인의 생일들이 모두 같은 날들이 있는데, 계유년생 연예인들 중에서 계사일주에 해당하는 연예인들이 많다. 한국만 그런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렇다. 해외 탑스타들도 계사일주인 연예인들이 많다. 

 

 

#계사일주 #계사일주 여자 #계사일주 남자 #계사일주 연예인 #계사일주 신축년 #계사일주 사해충 #계사일주 정사시 #계사일주 도화 #계사일주 천을귀인 #계사일주 배우자 #계사일주 2020 #계사일주 2021 #계사일주 공망 #계사일주 경자년 

 

 

 

 

계사일주는 위아래로 음양의 조화가 잘 맞춰진 일주이다. 양의 기운이 넘쳐나는 사화와 음의 기운이 강한 계수가 맞물리는데, 일지 정재로 그 조화가 맞춰진다. 사화는 단순히 불의 기운만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금의 장생지이기 때문에 사중 경금이 계수를 생한다. 사화의 지장간을 보면 무토 정관, 경금 인수, 병화 정재로 무계합, 정관합이 이뤄지고 그 글자가 바른 글자들 뿐이라 안정적이다. 

 

 

 

 

이와 같은 특성들로 인해 계사일주는 보수적이면서도 선을 넘지 않고, 꼼꼼하면서 안정적인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여러모로 조후적으로도 억부적으로도 모난데가 없는 일주 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계수와 사화는 기토나 무토 등 토일주들한테 가장 필요한 것들이고, 갑목, 을목이 자라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들이다. 어느 오행과도 조화를 잘 맞춘다. 하지만 이렇게 다른 오행들이 오면 계사일주는 자신이 주인공이다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받춰주는 형국을 취한다. 계사일주는 이렇게 조력자로써 힘을 발휘한다. 

 

 

 

 

봄의 계사일주는 조후적으로 모난데가 없지만 인사형, 사묘격각으로 의외로 부드럽게 상생하지 만은 않기에 그 작은 점들만 조심하면 별 탈이 없다. 묘월의 계사일주는 월지가 장생지이고 식신생재가 되는 형국이라 도화의 성향도 강하다. 

 

 

여름의 계사일주는 불이 강해져서 물을 꼭 필요로 한다. 계수일주의 근이 되어주는 자수가 있어도 좋고, 안된다면 해수도 무방하다. 

 

 

 

 

가을의 계사일주는 인성이 강해지므로 재극인이 되는데, 사화가 왕한 금을 제어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게 된다. 인성이 강하다면 정화와 임수를 쓰는 것도 좋다. 

 

 

겨울의 계사일주는 사해충을 조심하면 되는데, 사해충은 역마의 충이며 특히 계사일주에서 일월지의 충이기 때문에 역마성향이 많이 강해진다. 역마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변동의 폭이 넓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계사일주의 배우자궁을 보도록 하겠다. 계수일주는 남자든 여자든 배우자궁이 안정적이다. 남자 여자 할 것없이 이성운이 힘이 없지도 않고, 안정적이라 길게 만남을 지속하는 경향이 있다. 

 

 

계사일주 남자는 일지에 정재가 들어와 있는데, 무계합으로 이뤄지니 배우자와도 좋고, 자식과도 좋고, 배우자는 자식을 잘 생하고 있는데 정관이 정인을 상생시켜 나에게 다시 돌아오니 가정운이 좋다고 보아야 한다. 내가 가정에게 헌신하는만큼 가정이 나를 지켜주는 좋은 형국이다.

 

 

 

 

계사일주 여자 역시 마찬가지다. 남편인 관성을 생하는데, 관인상생으로 그 덕이 다시 나에게 베풀어오니 가정운이 안정적이다. 

 

 

이상으로 계사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갑오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