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사주

[사주] 일주론 - 신해일주 (辛亥日柱)

재야의 개미 2021. 6. 8.

[사주] 일주론 - 신해일주 (辛亥日柱) 

 

 

오늘은 신해일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해일주는 신금 보석이 임수에 씻기는 형국인데, 해수 일지 상관이며 십이운성 목욕에 속한다. 신해일주는 일지 상관과 목욕, 원래의 물상학적 의미까지 합쳐져 사주상으로는 미인이 많아야 하나 임상학적으로 봤을 때는 신해일주 그 자체보다 신금일주에 해수가 간지 어디에든 들어가고 임수가 투출된 상황에서야 그 효과가 드러나는 듯 하다. 

 

 

신해일주

 

#신해일주 #신해일주 여자 #신해일주 남자 #신해일주 신축년 #신해일주 배우자 #신해일주 직업 #신해일주 #신해일주 연예인 #신해일주 공망 

 

 

신해일주

 

신해일주는 하얀 돼지이다. 신금일주는 해수 지장간 안에 무토 임수 갑목이 들어 있어 정인, 정재, 상관이 들어 있다. 신해일주는 매우 꼼꼼한 성격을 지녔고, 정확한 것을 따지기 좋아하여 남들이 봤을 때 예민하다가도 볼 수 있다. 맺고 끊음이 칼같은 성격이지만, 잔정은 있다. 

 

 

신해일주

 

신해일주는 다른 지지에 불이 들어와 수화 기제가 이뤄져 있는 형국에서 임수까지 천간에 투출할 경우 굉장한 미인들을 많이 보았다. 금수가 강한 신해일주 역시도 미인이긴 하나 전자는 화려한 미모인 반면, 후자는 차갑고 점잖은 유형이다. 이러한 성향 탓에 신해일주도 연예인들이 많은 편이다. 

 

 

신해일주는 일지 상관과 그 성정 탓에 말을 할 때 핵심만 집어 날카롭게 말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상관의 특징인 고독성을 충족하게 된다. 신해일주는 총명하지만, 냉정하고 차가운 인상을 가진 편이라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면모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그럼에도 타고난 매력으로 자신의 생활을 잘 유지해 나가는 편이다.

 

 

계절로 보는 신해일주 

 

봄의 신해일주는 월지에 재성이 들어와 식상생재로 빠진다. 신해일주 자체가 냉기가 강한 일주라 천간이나 지지에서 조후를 위하여 관성이 오는 것이 좋다. 의외로 금일주들은 물만큼 불 관성을 필수로 요하고, 봄의 신해일주는 냉기가 만연하다. 이재 능력이 뛰어나다. 

 

 

여름의 신해일주는 과한 불이 해수를 제어해주지만, 지나치게 과한 불이 신금과 해수를 모두 극할 경우 음간인지라 양간처럼 버텨내지를 못한다. 따라서 통관할 수 있도록 토금, 목이 잘 배치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가을의 신해일주는 청명한 신해일주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계절이다. 이 때는 금기운이 강해져 수금의 음습한 기운이 강해지므로 불이 들어오는 것이 좋고, 병화, 정화를 가리지 않는다. 

 

 

겨울의 신해일주는 식상이 너무 강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불을 필요로 한다. 불이 없으면 무토를 대신 이용해 수기운을 막아줘도 좋다. 신해일주는 냉기운이 강할 경우 조후로 인해 건강 상의 문제가 생기는 것도 보았다.

 

 

신해일주의 배우자궁 

 

신해일주는 일지 상관이고 지장간안에 정인 상관 정재가 들어 있다. 신해일주는 실속을 추구하고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나, 가정을 꾸리게 될 경우 가족에게 매우 헌신하는 유형이다. 

 

 

연애운 자체는 신해일주의 나체도화, 상관으로 인한 독특한 매력으로 인해 기회는 많은 편이나,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힘을 쏟아야할 필요가 있다. 특히 여자보다는 남자가 이 점은 유념해야 할 것이다. 

 

 

신해일주 여자는 결혼하게 되면 남편보다는 자식을 보고 산다고 말하는 대표적인 일주이다. 신해일주 여자는 가정과 커리어를 동시에 잡으려고 하는 성향과 독립적인 성향이 남다른 일주이기 때문에 가정생활에 있어서 내심 불만을 느끼기 쉽다. 

 

 

신해일주 남자는 가정에 책임을 지다가도 자유분방한 자신의 옛날을 그리워 하기도 한다. 신해일주 남자는 가정에 있어서 마찰을 생기지 않게 해야 할 것이다. 

 

 

이상으로 신해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으로는 임자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