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재테크

[재테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합격 비법 / 수익 총정리!

재야의 개미 2020. 4. 3.

네이버 애드포스트 합격 비법/ 수익 총정리!

 

우선, 이 포스팅을 보기 전에 블로그로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총정리 해놓은 글이 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음직하다.

https://young-n-rich-1.tistory.com/36

 

[재테크] 블로그로 100만원 벌기, 블로그로 할 수 있는 부업 총정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블로그 부업, 블로그로 100만원 벌기 요즘 유투브 등 인터넷 플랫폼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많아졌다. 유투브로 억대 자산가가 된 사람도 있지만 유투브를 시작하기엔 여러모로 부담이 크고..

young-n-rich-1.tistory.com

 

블로그로 벌 수 있는 대표적인 광고 수익 중 하나가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라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광고 수익이고, 안타깝게도 네이버를 제외한 타 사이트에서는 이용 불가한 플랫폼이기도 하다. 고로, 지금 보는 티스토리에서는 전혀 활용이 불가능한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다.

 

네이버는 동종업계 점유율 1위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검색과 블로그를 이용하는만큼 접근하기도 쉽고, 이용하기 쉬운 사이트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후술하겠지만, 애드포스트는 타 플랫폼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자격조건이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한다. 고로, 초보자라면 우선적으로 도전해봄직한 플랫폼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 플랫폼 :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네이버 TV (타블로그는 절대 이용 불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부착 가능한 플랫폼은 네이버 블로그 뿐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TV이다. 네이버 TV는 유투브를 대체하기 위한 네이버의 영상 플랫폼이다. 하지만 여기선 블로그에 관련된 재테크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뤄보고자 한다.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합격하기는 꽤 쉬운 편이지만, 네이버 포스트의 경우는 굉장히 전문적으로 글을 써야하고, 조회수도 같이 높아야하기에 어지간한 기업의 공식 포스트가 아닌 이상 승인을 해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애드포스트 합격이 목적이라면 네이버 포스트보다는 방문자수를 쌓기 쉬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고 현명한 선택이다.

 

그리고 네이버 밴드나 네이버 카페에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카페 매니저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운영중인 밴드나 카페가 어느정도 성장한 다음에 신청해봄직하다.

그렇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합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합격 선은 (블로그 기준) 명확한 기준이 알려지지 않은 타 플랫폼에 비해 월등하게 쉽다고 할 수 있다. 애드고시라 불리는 애드센스는 자체적으로 선발 기준이 있지만 이용자들이 쉽게 유추할 수 없는 반면에, 애드포스트는 명확하게 합격선이 존재한다.

 

대략 일방문자 100~200명, 조회수 월에 4000정도면 무난히 합격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조심할 것은 애드포스트의 선발 기준은 전월 기준이기 때문에 만약 3월 15일부터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해 4월 15일까지 평균 일방문자 100~200명을 달성했다면 4월말에 신청한 애드포스트는 떨어지고 5월부터 신청해야 붙을 수 있다. 자신이 신청한 날짜로부터의 한 달이 아니라, 무조건 1일부터 30일 기준이라 그렇다. 이 점을 깜빡하고 무작정 신청했다가 떨어져서 쉽게 블로그 권태기를 맞이하고 절망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언급하는 부분이다.

 

일방문자 100~200명이면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도달하기가 굉장히 힘든 수이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검색 유입에 전혀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도 성실히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손쉽게 달성할 수 있는 수치다. 일상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100~200명 정도의 방문자는 달성하고 있다. 하지만 일방문자 100~200명 가지고는 수익이 턱없이 안 나오기 때문에 그 뒤에도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꾸준히 포스트를 작성하는 끈기와 인내력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애드포스트 수익은 어느 정도로 나올까?

아까 말했듯이 일방문자 100명에서 200명 정도로는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네이버에서는 클릭수와 노출수를 공개하면 안된다는 조건을 달았지만 수익은 공개해도 된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노출수와 애드포스트 수익이 반드시 비례하진 않는다. 즉, 조회수와 애드포스트 수익은 엄밀히 말해서 직접적으로 연관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애드포스트는 광고 노출수보다는 클릭수를 중요시하는 것으로 보였다. 광고 클릭이 많아야 직접적인 수익으로 연관이 된다. 조회수가 높을 수록 클릭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간접적으로는 수익과 방문자수가 연관이 되지만, 핵심은 클릭수와 광고별 단가이다.

똑같이 광고 클릭을 했더라도 어떤 경우는 수익이 높고, 어떤 경우는 수익이 낮다. 이는 광고별 단가가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광고가 수익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는 카더라~로 돌고 체감상 어느 종목이 좋다는 말은 돌지만, 이는 우리가 네이버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히 알 수는 없다.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