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중식

재야의 개미 2022. 4. 11.

 

평소에 강화도를 자주 방문합니다. 강화도는 전체적으로 물가가 낮아서 그런지 서울에 비해 음식점들이 전체적으로 인심이 푸짐하고 양이 많습니다. 서울 사람들도 가고 싶어하는 찐 맛집을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금문도라는 강화도 맛집 추천합니다.

 

◎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중식 

 

강화도에 있는 맛집으로 손에 꼽는 곳 중 하나입니다. 가게 자리가 크지 않은데 오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 예약을 꼭 하고 가셔야 하는 곳입니다. 네이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

금문도

map.naver.com

 

위치는 강화 버스터미널입니다. 강화 버스터미널 안 상가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으니 엘레베이터 타고 오시면 됩니다. 

 

금문도 중식은 워낙 유명해 휴일에 상가 찾아오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금문도 찾으러 오는 사람들입니다. 길을 잃으시면 문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있는 곳을 찾으세요. 

 

사람 많은 게 싫으시면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까지입니다. 아점 먹으러 오기 좋습니다. 저녁에는 영업하지 않습니다. 다음 날 영업을 준비하신다고 합니다. 

 

○ 금문도 중식 메뉴 추천

 

사실 음식이 다 맛있어서 아무 것이나 골라도 실패할 확률이 없습니다. 모든 메뉴가 맛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백짬뽕입니다. 

 

 

금문도는 강화도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듭니다. 강화도 고구마를 이용한 속노랑 간짜장, 해산물을 듬뿍 사용한 백짬뽕, 강화섬쌀을 이용한 볶음밥, 강화도 순무탕수육까지. 메뉴가 다 맛있는데 전 백짬뽕, 볶음밥, 순무탕수육을 시켰습니다.  

 

강화도 백짬뽕은 해산물을 이용한 국물이 정말 일품입니다. 해산물이 정말 인심좋게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 맛이 시원합니다. 별로 많이 맵지도 않고 딱 해물 국물을 먹는 맛이 납니다. 

 

짬뽕은 매울 수록 맛이 안 좋은 집입니다. 매운 맛으로만 다 범벅되어 아무 맛도 못 느껴지게 혀가 마비되거든요. 여기는 고추가 들어가 있지만 얼큰한 정도입니다.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순무탕수육은 나오자마자 먹어버리는 바람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배가 너무 고팠거든요. 순무 탕수육 위에 탑처럼 쌓아 있는 순무가 장관인데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쉽네요. 

 

새우와 통오징어 한 마리가 들어가 있는 짬뽕인데 아래 깔려 있어서 그렇지 야채도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갑오징어, 홍합, 심지어 전복 한 마리도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백짬뽕, 볶음밥이 최고입니다. 볶음밥을 시키면 서비스로 백짬뽕 국물과 짜장 소스가 나오기 때문에 짜장면 시키는 것보다 볶음밥 시키는 게 낫습니다. 

 

볶음밥은 달걀프라이가 올라가 있는데 볶음밥에도 새우 오징어 해산물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볶음밥에도 전복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중식

 

백짬뽕에는 오징어 하나가 통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잠깐 통오징어 자랑 좀 하겠습니다.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순수 맛만으로도 어지간한 서울 맛집 다 누르는 곳입니다. 그런데 강화도라 이런 귀한 음식을 단돈 만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배가 불러 다 못 먹고 왔는데, 개인적으로 양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음식이 아깝습니다. 양 줄고 이 가격 계속 받아도 또 갈 겁니다.

 

위치도 버스터미널 상가라 강화도 놀러오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중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강화도 맛집 추천 금문도 중식에 관한 글을 마칩니다. 

 

그리드형

'리뷰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리뷰] 정동 어반가든  (0) 2020.04.07

댓글

💲 추천 글